* 대상
항공정비관련 기업체 재직자
* 목표
복합재 부품의 손상을 수리하기 위한 직접적인 기술과 이와 연계하여 복합재에 특화된 지식(복합재 생산, 도면 판독, 검사 방법 등)을 폭넓게 학습함으로써 단편적인 복합재 수리기술 습득 뿐만 아니라 항공기 복합재 부품생산, MRO 산업 영역까지 확대시에도 충분히 활용가능함
* 훈련내용
<1일차> |
수행 내용 |
0800-0900 |
항공기 기체구조 일반(구조, 재료, 체결구, 부품 생산 등) |
0900-1000 |
항공기 기체구조 일반(구조, 재료, 체결구, 부품 생산 등) |
1000-1100 |
항공기 복합재료(특성, 종류, 적용, 발전 등) |
1100-1200 |
항공기 복합재료(특성, 종류, 적용, 발전 등) |
점심시간 |
1300-1400 |
항공기 복합재료 부품 설계(설계 요구조건, 관련 문서 등) |
1400-1500 |
항공기 복합재 도면 이해(도면 작성 기준, 도면 구성, 도면 작성 방법, 도면 해석 등) |
1500-1600 |
항공기 복합재 도면 이해(도면 작성 기준, 도면 구성, 도면 작성 방법, 도면 해석 등) |
1600-1700 |
항공기 복합재 도면 이해(도면 작성 기준, 도면 구성, 도면 작성 방법, 도면 해석 등) |
<2일차> |
수행 내용 |
0800-0900 |
항공기 복합재 단품/조립 제작(설비 및 치공구, 공정규격서, 공정 이해) |
0900-1000 |
항공기 복합재 단품/조립 제작(설비 및 치공구, 공정규격서, 공정 이해) |
1000-1100 |
항공기 복합재 품질보증(관련 시험, 검사 종류) |
1100-1200 |
항공기 복합재 품질보증(관련 시험, 검사 종류) |
점심시간 |
1300-1400 |
결함유형별 수리방법(복합재 결함유형, 수리방법, 수리 후 검사 등) |
1400-1500 |
결함유형별 수리방법(복합재 결함유형, 수리방법, 수리 후 검사 등) |
1500-1600 |
결함유형별 수리방법(복합재 결함유형, 수리방법, 수리 후 검사 등) |
1600-1700 |
복합재 표준수리지침(SR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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